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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한 생활 정보

레드비트 놀라운 효능!

 

 레드비트 효능은 우리나라에는 그렇게 잘 알려지거나 많은 사람이 찾지 않으나 서양에서는 파프리카, 브로콜리, 셀러리와 더불어 4대 채소로 불릴 만큼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요즘은 우리나라에서도 입소문을 타면서 그 효능을 알고 많은 사람이 찾고 있으며 이러한 레드비트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우리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레드비트 효능에 대해 알아보며 레드비트가 무엇인지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장은 영양분을 흡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이기에 장이 건강하면 피부, 머리카락, 몸매 등 미용상의 부분에서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에 장 건강은 필수적으로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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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비트 효능

레드비트

 

  •  레드비트란?

- 레드비트는 명이줏과 식물이며 대표적인 레드 푸드입니다. '빨간 무'라고 불릴 만큼 영양소가 풍부하고 아삭한 식감과 그리고 특이한 붉은 빛으로 인해 레드비트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원산지는 따뜻한 지방인 지중해 연안이나 남부 유럽, 북아프리카이며 최근에는 미대륙, 유럽, 아시아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제주도에서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  혈관 건강

- 레드비트 효능 중 대표적인 혈관 건강은 비트의 풍부한 질산염 성분으로 혈관 확장을 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줄 뿐 아니라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며, 혈액 개선에 도움을 주는 주성분이라고 합니다. 붉은색을 내게 하는 베타시아닌 성분은 혈액 속 적혈구와 백혈구, 혈소판 등의 생성을 도와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기에 더욱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하루 한 잔의 레드비트 주스는 혈압약을 먹는 것과 같은 수준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습니다. 또한, 비트의 칼륨 성분은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중성지방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  간 기능 개선

-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비트 속 베타인 성분은 지방간 치료제의 주성분으로 간세포 손상 방지와 재생을 돕기 때문에 간의 지방 축적을 억제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베타인 성분은 간의 해독작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으므로 과음으로 인한 손상된 간을 회복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레드비트의 섬유질 또한 간의 독소 제거와 독소를 체내 흡수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비트의 성분들은 전반적인 간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  항암 효과

-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베타인 성분은 혈관의 벽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 심장 관련 질병을 막고 아질산염의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하여 항산화의 효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레드비트의 베타인 성분은 토마토보다 무려 8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 속의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것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이러한 라이코펜 성분과 더불어 베타시아닌 성분 역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재생에 도움을 주기에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변비 및 다이어트

-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된 레드비트는 포만감을 주기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장에 있는 노폐물을 청소해주고, 장운동을 활성화 시켜 변비를 효과적으로 개선해줄 뿐만 아니라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레드비트는 칼로리가 100g당 44㎉로 열량이 매우 낮은 저칼로리 식품이어서 다이어트에 더욱더 좋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로 인한 부족할 수 있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영양 섭취에도 도움을 줍니다.

 

  •  레드비트 효과적인 먹는 방법

- 레드비트의 경우 주스나 즙으로 많이 드시는데 이럴 때 당근과 함께 드시게 된다면 당근의 풍부한 칼륨과 인 성분으로 인해 혈액과 신경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더욱 좋아지며 각종 미네랄과 산화방지제 성분은 혈액 순환을 활성화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 이외에도 다양한 과일을 같이 드셔도 좋으며 특히, 사과나 바나나 또한 레드비트의 효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에 도움을 주는 레드비트 효능의 경우라도 분명 과하게 드실 경우에는 비트의 옥살산염이 칼슘과 결합해 신장 결석의 위험을 높일 수도 있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란 말처럼 적당히 드시면서 자신의 건강을 챙겨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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