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생활 정보

달달한 홍시 효능, 부작용 알고 먹기 (feat. 안구 건강, 피부 미용)

 

 달달한 맛을 내는 홍시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부작용도 존재하기에 활용을 하실 때 이러한 정보를 알아 두셨다가 활용을 하신다면 더욱더 우리 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소소한 팁들도 준비하였으니 활용하실 때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여서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타민의 보고 한라봉 효능과 부작용

 한라봉 효능으로는 비타민의 보고라고 불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비타민으로 인한 피부 건강에 아주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효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며 우

happy-life.kr

 

홍시란?

홍시 사진1
홍시 영양 성분표

 

- 홍시는 떫은 땡감을 며칠 동안 햇볕에 쫴주거나 항아리에 넣어 두어 떫은맛을 제거한 말랑말랑하게 무르익은 상태의 감을 말합니다. 색깔이 붉다는 의미에서 연시 또는 연감이라고도 불립니다. 감의 경우 단감과 떫은 감으로 구분이 되는데 한국의 재래종 감은 모두 떫은 감에 속합니다.

 

 영양분이 풍부하여 다양하게 활용이 되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이 풍부하고 그 중 비타민A는 안구 건강에 좋은 역할을 하며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기에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시 효능

 

  •  안구 건강

- 풍부한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시력 저하를 막아 주어 안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이 되어 망막에 붉은빛을 감지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줌으로써 안구 건강을 위해 활용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핸드폰이나 컴퓨터의 잦은 사용으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게 되면 안구 건강에 안 좋은 영향들을 많이 받게 되는데 이러한 비타민A를 풍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안구를 건강하게 유지하게 되어 눈의 피로와 눈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혈관 건강

- 칼륨 성분은 체내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코폴레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 역할을 하며 이러한 성분과 타닌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기도 하기에 동맥경화와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의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암 예방

- 암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되며 항종양 효과가 입증된 베툴린산 성분 또한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 전이를 막아주고 크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  피로 회복

-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성분들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중 특히, 비타민C는 피로 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주기에 더욱 피로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면역력 강화

- 사과보다 무려 10배나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액 순환을 돕고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설사 완화

- 지방질과 작용하면 변을 단단하게 해주는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설사를 멈추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이러한 타닌 성분은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도 있어 장내 환경을 개선하기에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타닌 성분을 과하게 섭취하실 경우 변비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숙취 해소

- 알코올 분해를 돕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과음으로 인한 손상된 간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질 성분은 숙취로 인한 피로회복에 좋고 갈증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  피부 미용

- 풍부한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색소 침착을 방지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진피층의 90%가 콜라겐이 차지하며 피부 노화 방지를 하는 효과가 있는데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서 점차 줄어들기 시작하기에 이렇게 비타민C를 통해 콜라겐 생성을 돕게 되면 피부 탄력에 효과적이며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 외에도 다양하게 피부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을 위해 비타민C가 풍부한 홍시를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빈혈 예방

-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어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하여 빈혈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홍시 부작용과 활용 팁

012345
홍시를 활용한 음식들

 

 칼로리가 100g당 66㎉로 칼로리가 낮고 영양분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순 있지만, 타닌 성분으로 인해 변비를 발생시킬 수 있기에 다이어트에 활용하시기에 부적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다이어트 음식으로 활용을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안에 들어 있는 하얀 부분에 이러한 타닌 성분이 많기에 제거를 하시고 섭취하시는 걸 권장해 드립니다.

 

 보관을 하실 때에는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서로 닿게 되면 물러질 수 있어 따로따로 보관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밀폐 용기에 담아 산화를 방지하시면 조금 더 오래 두고 드실 수 있습니다. 감과 바나나는 함께 드시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어 따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홍시 효능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알고 활용하신다면 몸 건강을 챙기시는데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제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 많으니 맨 하단 관련글 참고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댓글0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