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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한 생활 정보

놀라운 톳 효능 그리고 알아두어야 할 부작용 (feat. 탈모 예방 음식)

 

 오늘은 놀라운 톳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만큼 그 효능이 엄청난 것이 많으며 이런 정보들을 알고 활용하신다면 몸 건강을 챙기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활용하실 때 알아 두셔야 할 부작용과 소소한 팁들을 준비해보았으니 꼭 챙겨가시길 바랄게요.

 

 

놀라운 매생이 효능과 부작용

 매생이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지만 사람들은 어디에 좋고 그런 것은 확실히 알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을 알게 된다면 놀라실 수 있습니다. 그 효능이 다양하기에 활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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톳이란?

 

- 남해안과 제주도에서 주로 서식하는 톳은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만큼 영양성분이 다양하며 우리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예전 식량이 많이 부족했던 보릿고개 시절에 구황작물로 활용될 만큼 귀하게 여겨져 왔으며 3월~ 5월이 제철이고 사슴 꼬리와 유사하다고 하여 '녹미채'라 부르기도 합니다. 

 

 많은 영양성분과 맛으로 인해 한때 일본 사람들이 아주 좋아해서 전량 일본으로 수출될 만큼 인기가 많았으며 특히, 칼슘이 풍부해 뼈 건강에 효과적이며 다양한 성분으로 탈모 예방 음식으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다양하게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톳 효능

 

  •  풍부한 칼슘 효과

- 칼슘이 우유보다 12배나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어 뼈 건강에 효과적이며 마그네슘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칼슘 효과는 뼈 건강 외에도 칼슘이 뼈에 긍정적으로 작용해 IGF-1 인슐린유사성장인자-1인 GH 성장호르몬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칼슘이 어린이들의 성장을 돕게 되어 뼈 건강과 더불어 어린이들의 성장을 위해 활용하시면 보다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빈혈 예방

-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인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산소 공급을 도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철분 성분이 시금치보다 3배 이상 함유하고 있어 더욱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  고혈압 예방

- 우리 체내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나트륨의 농도가 내려가고 혈압을 낮추어 고혈압 예방에 좋으며 알긴산, 후코이단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  당뇨 예방

- 풍부한 식이섬유와 각종 미네랄이 노폐물과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인슐린을 구성하는 성분인 크롬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조절해주어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  노화 방지

- 에스트로겐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주며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 그리고 여성 호르몬 부족으로 나타날 수 있는 생리 불순, 안면홍조, 건망증, 우울증 등의 증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항암 효과

-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후코이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되며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알긴산 성분이 발암물질의 배출도 돕고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효과가 있어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탈모 예방 음식

- 탈모 예방 음식으로써 도움이 되는 철분, 칼슘, 요오드, 단백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며 특히, 요오드 성분이 모발 성장을 돕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기에 탈모 예방 음식으로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아연 성분은 탈모를 유발하는 탈모 효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탈모 예방 음식으로서 섭취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 100g당 24㎉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발하기에 식욕 억제를 하는 효과도 있으며 특히 알긴산 성분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알긴산은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예방할 수 있으며 풍부한 영양소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톳 주의할 점(부작용)과 활용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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톳을 활용한 음식

 

- 학술적으로 알려진 부작용은 없으나 어떤 음식이든 과다복용할 경우 탈이 날 수 있으며 톳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다섭취 시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며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여 방사선이나 갑상선 치료를 받는 분은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구입하실 때에는 굵기가 비슷하며 윤기가 나고 속이 꽉 차 있으며 탱탱한 것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물에 불릴 때 식초를 약간 넣으시면 비린 맛이 사라지고 되도록 구입 후 바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냉장 보관을 하실 때에는 비닐에 싸서 3일 정도까지만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톳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기에 이러한 정보 잘 활용하셔서 몸 건강 챙기셨으면 좋겠으며 제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 있으니 맨 하단 관련글 참고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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