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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한 생활 정보

양송이버섯 효능, 보관, 손질하는 법

 

 양송이버섯 효능과 그 맛 그리고 뛰어난 향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버섯이 되었죠. 하지만, 많은 사람이 몸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그걸 활용하기 위해 정보를 확인하지는 않으시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정보를 보시고 활용하신다면 더욱더 우리 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혹시 모를 주의해야 하는 부분도 있기에 끝까지 읽어보시고 소소한 팁들 알아가시면 유용하게 활용하시는데 도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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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송이버섯 사진1

 

 

[건강식품] 양송이버섯은?

 

-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시라면 분명 양송이버섯에 대해 알아보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만큼 채소와 과일류의 무기질과 육류의 단백질을 고루 갖춘 종합 영양 세트라 평과 되고 있으며 특히, 버섯 중에 단백질 함량이 가장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죠.

 

 이러한 영양성분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특히, 유럽에서 많이 식용되고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주로 수프의 재료로 많이 사용되며 피자, 샐러드 등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이러한 양송이버섯을 활용해 건강을 챙기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양송이버섯 효능

 

  •  소화 기능

- 프로테아제, 트립신, 아밀라아제 등의 소화 효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위장 운동을 도와주기에 소화 기능 장애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  항암 효과

- 암세포의 증식과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있어 항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은 발암물질인 나이트로소아민 생성을 억제하기에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면역력 강화

-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어 외부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베타글루칸과 리보플래빈 성분도 있어 환절기에 감기와 같은 질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  피부 관리

- 풍부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돕고 멜라닌의 피부 침착을 방지하기에 피부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 외에도 주근깨와 혈액순환을 도와 얼굴 혈색을 좋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로 생성되는 콜라겐은 우리 피부 진피층의 대부분을 차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콜라겐은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데 나이가 들면서 점점 줄어들게 되기에 비타민C로 콜라겐 생성을 돕게 되면 그 노화 속도를 늦추는 효과뿐 아니라 콜라겐이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어 주름 방지 효과도 있어 피부 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  빈혈 예방

- 빈혈에 좋다고 알려진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와 헤모글로빈 생성을 돕고 혈관의 산소 공급을 도와 혈액순환이 좋아지기에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

- 100g당 24㎉며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주어 식욕을 억제하기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하신다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버섯 중 가장 풍부한 단백질 함량을 자랑해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로 부족해진 영양분을 채워줄 수 있기에 다이어트로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혈관 건강

- 풍부한 칼륨 성분이 체내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에르고스테롤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변비 예방

-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 내 유해물질과 숙변의 배출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장이 깨끗해지면 우리 몸의 영양분 섭취가 좋아지기에 몸 전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뼈 건강

- 칼슘은 대표적으로 뼈 건강에 효과적인데 이러한 칼슘이 충분히 함유되어 있으며 여기에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돕는 효과를 가진 비타민D 성분도 함유가 되어 있어 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칼슘은 골밀도를 높이는 효과도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러한 칼슘은 인슐린유사성장인자인 GH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됩니다. 

 

 

보관, 손질하는 법, 소소한 팁

 

- 갓이 너무 피지 않고 갓 주변과 자루를 결합하는 피막이 터지지 않은 것이 싱싱하기에 이러한 것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으며 손질하는 방법으로는 깨끗하게 씻은 후 칼끝으로 갓의 아랫부분에서 윗부분으로 들어 올리면 얇게 허물 벗기든 벗겨지니 이렇게 한번 벗겨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 저렇게 비교한 사진을 보시면 사진처럼 벗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요리에 따라 구워 드실 거라면 밑동을 칼등으로 살짝 밀어주시면 톡하고 떨어집니다. 그리고 익혀 드실 거라면 밑동 부분 위의 변색한 부분만 살짝 잘라주시면 됩니다.

 

양송이버섯은 보관 기관이 그렇게 길지 않기에 웬만하면 구입 후 바로 드시는 것이 좋고 보관을 하신다면 신문이나 키친타올에 싸서 냉장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보관 기간은 길어야 4일이기에 되도록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시거나 손발이 차가운 분들은 소량씩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양송이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정보로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으며 이외에도 제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 많으니 맨 하단 관련글 참고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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