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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한 생활 정보

놀라운 청경채 효능 (feat. 피부 미용)

 

 오늘은 알면 놀라운 청경채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 실생활에서 쌈으로 먹거나 데쳐서 먹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는 만큼 그 효능을 알고 드신다면 더 건강을 관리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의외로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글을 다 읽으시면 소소한 팁들이 있으니 끝까지 보시고 이러한 정보들 다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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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경채 사진1

 

 

[건강식품] 청경채란?

 

- 건강식품으로 좋으나 보통 이러한 것까지 생각하면서 활용이 되고 있진 않습니다. 중국 배추의 일종으로 포기째 먹는 채소이며 수분이 많기에 생식으로 드시면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습니다. 잎과 줄기의 색이 푸른색을 띠어서 '청경채'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주로 봄과 가을에 재배되지만, 시설 재배를 통해 사시사철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쌈채,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며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의외로 피부 미용과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되며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이러한 정보를 보시고 건강식품으로 챙겨 드시면 몸 건강을 챙기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청경채 효능

 

  •  혈관 건강

-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 성분은 체내의 노폐물과 나트륨의 배출을 돕고 혈압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이외에도 비타민A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어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  뼈 건강에 좋은 칼슘

- 채소임에도 칼슘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특히 골밀도를 높여 주여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칼슘은 어린이의 성장 발달에도 좋고 채식주의자이신 분들에게 부족한 칼슘이 풍부하기에 채식주의를 하신다면 칼슘 보충으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안구 건강

- 눈의 피로와 시력을 보호하는 비타민A 성분이 피망보다 5배나 풍부하게 함유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체내에 흡수가 되면 비타민A로 변하는 베타카로틴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어 시력을 보호하여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면역력에 좋은 음식

- 항산화 작용과 세포 재생을 촉진해주는 베타카로틴 성분 이외에도 비타민A,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면역 체계의 향상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혈액순환을 도울 뿐만 아니라 감기나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면역력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장 건강

- 염증을 억제해주는 식물성 단백질인 글루타민이 풍부해 장의 염증을 억제해주고 장벽을 튼튼하게 해주기에 장 건강에 좋습니다. 여기에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지혈 효과

- 혈액 응고 작용을 하는 비타민K 성분이 있어 일상생활에서 코피나 부상 등에 활용할 수 있고 월경으로 인한 주기적인 출혈이 있는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  피로 회복

- 천연 자양강장제라고 불리는 니코티아나민 성분이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

- 100g당 14㎉로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는 효과와 함께 식욕 억제에도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하여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  피부 미용

- 풍부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멜라닌의 피부 침착을 막아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이러한 비타민C는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 제거는 물론 미백 효과까지 있으며 콜라겐은 우리 피부 진피층의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피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점차 줄어들게 되는데 이렇게 비타민C로 콜라겐 생성을 돕게 되면 탱탱한 피부와 주름을 방지하여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해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면 피부에 도움이 되기에 피부 미용에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생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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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경채를 이용한 음식

 

  •  고르는 법

- 잎줄기가 엷은 청록색을 띠며 광택이 있는 것이 신선합니다.

 

  •  보관 방법

- 채소는 신선도가 중요하기에 웬만하시면 구입 후 바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하실 때에는 씻지 않은 상태에서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 신선실에 최대 7일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  궁합 좋은 음식

- 동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닭고기와 섭취하면 칼슘과 비타민C가 풍부하기에 영양 성분들이 보완됩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 성분은 기름과 만나면 흡수가 잘되기에 기름에 볶거나 데칠 때 참기름을 몇 방울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청경채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좋은 효능들이 많은 반면 이렇다 할 부작용은 없으나 찬 성질이 있어 몸이 차거나 손발이 차운분들은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활용하셔서 몸 건강 챙기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이외에도 제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 많으니 맨 하단 관련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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