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생활 정보

우리들의 추억 저장소, 싸이월드 미니홈피 부활 (그 시절 추억 포함)

 

 토종 소셜미디어 싸이월드가 부활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30·40세대들의 추억들이 저장된 미니홈피, 우리의 감정을 대변해주던 미니미를 다시 볼 수 있다고 하니 많은 분이 기대를 하실 것으로 생각되며 이러한 자세한 소식과 미니홈피가 부활하기 전 그 시절의 추억들의 회상할 수 있는 정보가 있으니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그 시절 노래를 들으시며 보시면 좋습니다)

 

유용한 콘텐츠
 

2월 한 달간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판매처, 사용처 확인하기)

 온누리상품권은 우리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정책으로 마련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설맞이 행사를 하여 2월 한 달간은 10% 할인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제가 판매처와 사용처 등을 쉽게

happy-life.kr

 

 

2021년 2월 시행되는 전월세 금지법(분양가 상한제 실거주) 알아보기

 오늘은 서울시를 중점적으로 2월 19일부터 시행되는 전월세 금지법(분양가 상한제 실거주)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주택법 시행령 개정(분양가 상한제)이며 어길 때에는

happy-life.kr


 

싸이월드 사진1

 

싸이월드 미니홈피

 

  •  싸이월드 사라지는 과정

- 2000년대 중·후반 젊은 층을 중심으로 대유행을 했었던 싸이월드는 그 당시 가입자만 무려 3,000만 명이 넘는 그야말로 국민 소셜미디어였습니다. 누구나 싸이월드에서 시인이 되기도 했고 패셔니 스타가 되기도 했으며 그 당시 얼짱이라는 단어와 함께 유명세를 탔었던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 당시 가상화폐였던 도토리로 자신의 미니홈피를 꾸미기도 하고 지금의 팔로워 개념인 일촌 파도타기 등 많은 문화를 양성했었습니다. 하지만, PC 기반의 싸이월드는 시대가 변하면서 모바일화에 실패하며 경영난이 시작되었고 직원들의 대부분이 퇴사하며 결국 서비스 종료와 함께 우리들의 추억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  싸이월드 부활

 - 신설 법인 '싸이월드 Z'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스카이이엔엠 등 5개 기업이 구성되어 설립한 법인입니다. 이런 싸이월드 Z가 최근 전제완 싸이월드 대표로부터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권을 10억에 거래(인수)했다고 합니다. 이 소식과 함께 우리들의 추억이 담겨있는 엄청난 양의 사진들과 동영상도 저장이 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우리들의 추억이 담겨 있는 미니홈피는 3월 중 PC 버전으로 우리 곁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  가상화폐 도토리

- 그 당시 가상화폐 개념인 토토리는 아바타나 음원 등을 거래하는 용으로 사용이 되었는데 이런 가상화폐인 도토리는 조금은 다른 모습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싸이월드 Z는 도토리를 가상 화폐로 출시하여 상장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조만간 대응 거래소에 상장을 발표하면서 코인 이름 등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시절의 추억

 

  •  그 시절 노래

- 2020년 1월 슈가맨에서 프리스타일 Y가 흘러나오는 것을 보며 가슴이 뭉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예전 완전체의 모습으로 나와 모든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으며 이 노래를 들으며 싸이월드 시절 감성이 다시 살아나는 것을 느끼며 예전 앨범을 뒤져봤던 것이 생각이 납니다.

 

 그 시절 우리들의 최애 BGM이라고 한다면 저는 당연히 프리스타일의 Y를 꼽습니다. 그리고 수취인 불명, 지금은 TV에서 모습을 볼 수 없는 MC몽의 I Love U Oh Thank U, 너에게 쓰는 편지(feat. 린), 아이스크림, 에픽하이의 Fly, Love Love Love,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였던 박효신의 눈의 꽃 등 그 시절의 추억 노래는 끝이 없을 정도로 많이 떠오르네요.

 

  •  그 시절 패션

012345678910
그 시절 남자 패션

 

- 니뽄 스타일, 스트릿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그 당시 남자 여자 가릴 것 없이 찢어진 청바지를 많이 입었습니다. 일부러 더 구제 티를 내기 위해 색을 변질시키거나 이쁘게 더 찢기고 하고 일부러 때를 묻히기도 했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참 웃긴 생각이지만 그때는 그게 멋이었었죠. 

 

 찢어진 청바지와 더불어 카고바지, 부츠컷, 리바이스 청바지, 배기팬츠(똥 싼 바지) 등이 유행했으며 청바지와 잘 어울리는 컨버스 운동화와 여자는 스피드 캣, 그리고 여자 신발의 최애 탬은 누가 머라해도 어그부츠 그 당시 길거리를 나가면 여기저기 임수정 님이 신었던 어그부츠는 꼭 볼 수 있었죠.

 

012345
그 시절 여자 패션

 

- 그 시절 남자, 여자 모두 비니와 이니셜 목걸이를 많이 볼 수 있었으며 본더치 매쉬캡도 한때 유행이었죠. 남자의 경우 빈티지하게 찢어진 청바지와 무지 나시, 레이벤 선글라스(버스 운전수 선글라스), 페도라 등이 유행했었고 지금은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고 하지만 그 당시 간지만 있으면 되었기에 얼굴보다는 콧수염이 간지였던 시절이었죠.

 

 여성의 경우 레이드 룩에 사과머리와 귀에는 항상 버스 손잡이를 달고 다니던 시절이었습니다. 지금 젊은 분들의 패션도 멋있긴 하지만, 그 당시 그런 스타일로 자신의 모습을 뽐내던 시절이 그립기만 하네요. 이런 추억을 다시 돌아볼 수 있게 싸이월드가 부활한다는 기쁜 소식을 접할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추억이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고 합니다. 이런 우리들의 소중한 추억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와서 다행으로 생각되며 부활이 되고 많은 인기를 누릴지는 모르겠지만, 그 당시의 소중한 추억들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