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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한 생활 정보

주부라면 알아야 할 새송이버섯 효능, 보관법

 

 새송이버섯은 자연산 송이버섯의 대용품으로 재배되어 나온 것입니다. 진한 맛과 향을 내지는 못하지만, 그 질감만은 비슷하며 영양분도 풍부합니다. 그렇다면 활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새송이버섯 효능은 어떤 것이 있으며 남은 버섯을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 그리고 소소한 팁들도 있으니 끝까지 보시고 다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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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송이버섯 사진1

 

새송이버섯 효능

 

  •  면역력 강화

-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 등을 막아주는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을 담당하는 대식세포와 백혈구의 세포 기능을 활성화하기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기에 감기와 같은 외부 바이러스로 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면역력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기에 환절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혈관 건강

- 베타글루칸 성분이 체내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칼륨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돕기에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며 혈관에 관련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가 같은 질환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집안 어르신 중이나 가족 중에 이러한 혈관이 안 좋으신 분이 계신다면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항암 효과

- 발암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활성 산성를 제거해주는 베타글루칸과 필수 아미노산, 무기질이 풍부하여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막아주기에 암 예방을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  다이어트

- 여자라면 누구나 고민인 것 중 하나가 체중 조절입니다. 이러한 체중조절에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욕을 억제하는 것도 중요한 방법인데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들어 있기에 포만감을 높여주는데 이러한 포만감이 높아지면 알아서 식욕을 억제하게 됩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는 여성분이 자주 걸리게 되는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영양소로 인해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을 잡아주는 효능까지 있어 굳이 다이어트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활용하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100g당 24㎉입니다.

 

  •  당뇨 예방

- 자연 인슐린이라 불리는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 조절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주기에 주변에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권해드릴 만한 음식입니다. 혈당 조절 외에도 베타글루칸은 소화 흡수를 늦춰주기에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줄 수도 있으니 당뇨가 있으신 분이 있다면 활용해 보세요.

 

  •  빈혈 예방

-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빈혈이 자주 찾아오게 됩니다. 이럴 때 그냥 방치하신다면 큰일이 날 수 있기에 꼭 빈혈 예방을 하시는 것이 소중한 내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새송이에는 철분과 비타민B군이 함유되어 있어 헤모글로빈과 적혈구 생성을 돕고 체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산소 공급이 원활해지기에 빈혈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골다공증 예방

-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되며 다른 버섯에 비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트레할로스 성분이 높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음식으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  피부 미용

- 여자라면 언제나 사랑받기를 원하기에 결혼을 하셨든 하지 않으셨던 자기 관리는 꼭 필요하며 그 중 피부는 특히 중요한 부분이죠.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C가 팽이버섯의 10배, 느타리버섯의 7배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미와 주근깨 등을 예방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돕기에 멜라닌의 피부 침착을 막아주고 이렇게 비타민C로 생성된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우리 피부 진피층의 대부분이 이러한 콜라겐이 차지하며 나이가 들수록 점차 줄어들게 되는데 이렇게 비타민C로 콜라겐 생성을 돕게 되면 피부 탄력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를 늦춰주기에 여자라면 꼭 비타민C 섭취를 통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관리를 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생활 활용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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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송이버섯을 활용한 음식들

 

  •  싱싱한거 구매하기

- 육질이 부드럽고 단단한 것이 좋으며 탄력이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유의 향기를 머금고 있는 것이 오래되지 않은 신선한 것이기에 구입하실 때 잘 맡아보셔야 합니다.

 

  •  보관법

- 사용하고 남은 버섯은 신문지에 싸거나 치킨타월에 둘둘 말아 습기를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다음 냉장 보관을 하시는데 최대 7일까지이므로 되도록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궁합 좋은 음식

- 소고기는 다양한 영양분이 있으나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는데 이때 같이 넣고 요리를 하게 된다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음식 궁합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새송이버섯 효능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소소한 팁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이용하여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들의 몸 건강 챙기시는 데 활용하시길 바라며 이 외에도 제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 많으니 맨 하단 관련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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